타피오카펄 대용량으로 집에서 조리해 먹는 방법

n


타피오카펄 조리법과 꿀팁


아이가 언제부턴 가 타피오카 펄을 자주 찾더라고요. 그래서 아예 대용량으로 주문했습니다. 
타피오카 펄 1kg을 두 개 주문했죠. 우리 집 아이들 원 없이 먹을 수 있겠죠?!




2kg 모두 삶기에는 솥이 작아서 일단 1kg만 삶아 소분해 놓으려고 합니다.





1. 상온에서 해동시키기

포장지를 벗겨내 통안에 넣으니 그대로 있네요. 살짝 얼려있는 상태라서 이대로 조금 둘께요.
억지로 떼어내면 부서집니다. 자연스레 해동이 되면 알알이 잘 떨어집니다.





상온에서 둔 상태에서 해동이 되고 나니 잘 떨어졌네요. 가끔 부서지는 것들도 있는데 그 정도는 어쩔수 없습니다. 쿨하게 보내줍시다.





2. 타피오키 펄 삶기

물을 충분히 넣어 끓여줍니다. 타피오카펄이 삶아지면서 물을 많이 먹기 때문에 넉넉한 물을 끓이셔야 합니다. 끓는 시간은 넉넉히 20분정도 했습니다. 
물이 끓을 때 타피오카펄을 넣어야 합니다. 아직 물이 끓지 않을 때 넣으면 뭉쳐버려요.





3. 타피오카펄 잘 저어주기

이제 잘 저어가며 삶아줍니다. 20분간 잘 삶아졌다면 불을 끄고 5~10분정도 그대로 뜸 들여줍니다.






뜸이 잘 들여졌다면 이제 찬물에 살짝 헹궈줄께요.





4. 찬물에 헹궈주기

찬물에 헹궈줍니다. 이제 체에 걸려 물기를 빼줄께요.






윤기 좔좔 흐르는 쫀득한 느낌의 타피오카펄입니다.
삶은 타피오카펄은 공기와 닿으면 색이 진해집니다.





5. 설탕에 잘 재워두었다가 먹어요.

타피오카펄 자체에서는 단맛이 나지 않습니다. 시럽을 만들어 재워두어야 하는데요.
설탕과 꿀살짝 넣어 1시간이상 재워두었다가 우유나, 커피 등에 넣어 드시면 됩니다. 



블랙타피오카펄 보관 및 주의사항

ㆍ설탕 시럽에 재운 펄은 상온에서 약 6시간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ㆍ장기간 냉동 보관 시에는 수분이 빠져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빨리 섭취 하시는 것을 권장해요.
ㆍ뜸 들이기까지 조리된 펄은 소분해서 1~2일정도 냉동보관 가능해요.
ㆍ재사용 시 물을 펄이 잠길만큼 부어 전자레인지에 1~2분 정도 돌린 후 찬물에 헹궈 사용하시고 가급적 빨리 드세요. 전자레인지 보다는 한번 더 삶아서 드시는게 식감이 더 좋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