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쫄면 황금레시피
쫄면 좋아하시나요? 유난히 쫄면이 생각나는 날이 있죠.
저에게는 그게 바로 오늘인것 같아요.
쫄면을 분식집에서 주문하면 항상 실패하셨나요?
식당에서 먹는 쫄면은, 쫄면 면에 야채와 초고추장의 조합이다 보니 항상 먹고 만족한 적이 없던것 같아요. 그리고 식초양을 너무 심하게 부어서 못 먹고 나온곳도 있죠.
그래서 쫄면은 항상 집에서 만들어 먹곤 합니다. 쫄면 재료만 있다면 집에서 훨씬 더 만족스러운 쫄면을 간단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저만의 쫄면 레시피! 따라하면 실패 없는 쫄면 황금 레시피 시작해볼께요.

1. 면 삶기
쫄면 면을 삶아줍니다. 쫄면 면의 1인분은 약 200g입니다.
잘 떼어지지 않는 면의 경우 냉동실에 살짝 얼렸다가 실온에서 녹이면 알알이 잘 떨어집니다. 참고하세요. ^^
쫄면을 끓는 물에 4분정도 삶았습니다. (쫄면 면 종류나 브랜드에 따라 삶는 정도가 다르니 포장지 뒷면을 참조하세요.)
잘 떼어지지 않는 면의 경우 냉동실에 살짝 얼렸다가 실온에서 녹이면 알알이 잘 떨어집니다. 참고하세요. ^^
쫄면을 끓는 물에 4분정도 삶았습니다. (쫄면 면 종류나 브랜드에 따라 삶는 정도가 다르니 포장지 뒷면을 참조하세요.)

2. 재료준비
들어가는 야채는 오이, 양배추, 콩나물, 당근, 다진대파, 청양고추정도입니다.
많은 양은 필요 없어요. 살짝 느낌만 준다 싶을 정도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콩나물은 살짝 데쳐주시고, 사진에는 없지만, 삶은 달걀 하나 함께 넣어주시면 더 좋겠죠. (깜빡했습니다. ㅠㅠ)

3. 쫄면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두시고 숙성기간이 있다면 훨씬 더 깊은 맛이 납니다.
손님을 맞이하시려면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하루정도 숙성해 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설탕 1스푼, 진간장 1.5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고춧가루 1스푼, 고추장 1스푼, 사과즙(약 1/4토막), 레몬즙 또는 식초 1스푼
※쫄면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사과즙인데요. 사과 1/4정도를 강판에 갈아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과가 없다면, 팩으로 나오는 사과즙이나, 사과음료도 괜찮아요.

4. 맛있는 쫄면 완성
이제 양념장과 준비해 둔 야채 재료와 함께 잘 버무려 드시면 끝입니다.
TMI지만 제가 임신했을 때 입덧이 막달까지 할 정도로 굉장히 힘들었었습니다. 그래서 먹을 수 있는 음식도 없었고, 미세한 음식 냄새만 나도 구토를 했었기 때문에 너무 힘들었었어요.
그때 그렇게 쫄면이 생각나더라고요. 제가 오랫만에 쫄면이 먹고 싶다고 하니까 남편이 헐레벌떡 포장해왔었는데, 어찌나 맛이 없던지....
하지만, 그 맛없던 쫄면 마저도 너무 감사했던 시간이었어요.
제발...부탁드리는데 쫄면 파시는 분식집 사장님들~ 양념장 좀 직접 만들어 사용해 주시면 안될까요?!

.gif)



Tags:
레시피